강식당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집에서 뭘 먹을까 하다가,,,

요새 와이프랑 같이 보는 강식당!!

그중에서도 만들어 놓으면 손쉽게 먹을수 있을거 같은!!

강식당 비빔국수 양념장을 도전해봤습니다:)

강식당에서는 대량으로 만들어야 되기 때문에 60인분?

기준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저는 모든 재료를 1/3 로 줄여서 만들었습니다. ^_^

1/3 기준으로 만들어보니 2인가족 기준으로 5번정도 먹을수 있는 양이네요!

 

     재 료  

**종이컵 기준 계량입니다**

Step1. 돼지고기 300g, 물 1컵, 다진양파 1컵

Step2. 대파200g (많이 넣을수록 좋아요), 맛술 1컵, 설탕 1컵,

진간장 2컵(넣어보니 살짝 짜네요 1.5컵이 좋을거 같아요)

Step3. 간마늘 1/3 컵, 배쥬스 1컵, 다진 생강 반스푼, 고운 고추가루 1컵

step4.  후추가루 반스푼

 

 

 

 

1. 달구어진 궁중팬 에 Step 1 재료인 돼지고기, 물, 다진양파를 넣습니다. 여기서 양파를

1컵 넣으라고 했지만 정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다음 충분히 돼지고기가 익어 갈때 즈음 step 2의 재료인

다진 대파, 맛술, 설탕 그리고 진간장을 넣어줍니다.

이번에 만들어보니 진간장은 기호에 따라 짤수도 있다고 생각이 되니

적당히 간을 보면서 넣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끝나면 불을 끄고 냄비를 식혀줍니다.

(잠깐 티비 보고 오세요)

**식힐때 동안 윗부분에 돼지기름이 뜨는데

이것을 걷어주면 더 깔끔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2. 잠깐 티비 보고 와서 식었다 싶으면, 이때부터 step3 의 재료인

간마늘, 고운 고추가루, 다진 생강, 배쥬스 를 넣어 줍니다.

이때 부터 강식당 비쥬얼이 슬슬 나옵니다. ㅎㅎ

 

 

3. 마지막으로 후추 가루 반스푼을 넣어주고 섞어주면!!!

맛있는 강식당 비빔국수 양념장 완성!!

 

이쁘게 용기에 담아두고,, 국수가 없어서 냉장고에 들어갑니다. ㅎㅎ

다음번 글에는 이 양념장을 가지고

비빔국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_^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